인기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의 마법사 럭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럭스의 성장 배경
럭스는 데마시아 왕국의 명망 높은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오빠 가렌은 국경과 국왕을 수호하는 왕국의 전사였습니다. 럭스의 조부는 왕의 목숨을 구하였고 럭스의 고모는 선봉대 사령관에 임명되었습니다. 가족들은 럭스가 땅을 관리하는 일을 하기를 원했지만 럭스는 어렸을 적부터 그 일을 싫어했습니다. 럭스는 밖으로 나가 세상을 탐험하고 싶었습니다. 세상을 탐험하고 싶은 럭스는 그 의지를 비출 때마다 가족들은 만류하였습니다. 가정교사들은 럭스가 가문의 일을 수행하도록 가르쳤으나 럭스는 의문을 품거나 다른 관심사를 이야기하고 교사들을 힘들게 했습니다. 하지만 교사들은 화를 내고 싶어도 럭스의 열정과 긍정적인 성격 때문에 화를 낼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럭스가 말을 타고 가던 중 늑대 무리가 습격을 하게 됩니다. 두려움과 절망에 빠진 럭스의 몸에서 강력한 마법의 빛이 쏟아졌습니다. 마법이 늑대들을 무찔렀지만 럭스는 처음 경험한 자신의 마법에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럭스는 자신의 마법 때문에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데마시아 왕국은 마법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럭스의 고민은 더 깊어졌습니다. 마음을 안정한 럭스는 조국을 사랑하는 깊어졌고 왕국이 마법사를 더 포용할 수 있는 왕국이 되기를 기대하게 자라게 됩니다.
럭스의 스킬
럭스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럭스의 패시브 스킬은 럭스의 공격을 받은 적은 몸에 빛나는 표식이 남습니다. 럭스가 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공격을 가하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패시브 스킬이 피해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동하는 스킬이나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이 아니라면 럭스의 패시브 스킬을 활용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다음 스킬은 빛의 속박입니다. 럭스가 빛이 구체를 발사하여 적 2명을 속박하고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빛의 속박은 럭스의 핵심 스킬입니다. 적을 속박하기 때문에 공격 시에 강점이 있고 수비하거나 추적하는 적을 쫓아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를 속박하기 때문에 속박 시에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동료와 조합해서 전투한다면 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스킬은 보호막입니다. 럭스가 보호막을 던져 아군에게 보호막 효과를 줍니다. 아군에게 보호막효과를 주어 전투 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보호막 양이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세 번째 스킬은 빛의 특이점입니다. 럭스가 빛을 생성하여 적들을 둔화시키고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럭스의 주력 스킬이며 사거리가 길고 상대를 맞히기 쉽기 때문에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또한 이 스킬을 시전하는 지역을 밝게 비추어서 숨어있는 적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럭스의 스킬은 최후의 섬광입니다. 럭스가 눈부신 광선을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초에 시전 시간 후에 기다란 광선을 발사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사거리가 길고 스킬 시전 시간을 잘 이용한다면 전투를 승리할 수 있습니다.
럭스의 장단점
럭스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럭스의 장점은 럭스의 마법 스킬은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위치 선정으로 마법 스킬 피해를 준다면 럭스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다재다능합니다. 럭스는 원거리 공격뿐만 아니라 순간적으로 강력한 공격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도 생성하기 때문에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럭스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럭스의 스킬이 날아갈 때 스킬의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스킬이 느리기 때문에 상대가 피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단점으로는 럭스는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이동 스킬이나 회피 스킬이 없습니다. 상대가 공격해올 때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럭스가 상대하기 힘든 적
럭스가 상대하는 힘든 적 유형에는 돌진해서 공격해오는 적이나 럭스의 스킬을 피할 수 있는 적이 상대하기 힘듭니다. 적이 돌진하는 경우 아군과 조합을 잘 구성하여 럭스의 장점인 스킬 공격과 사거리를 이용하여 전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럭스는 사거리가 짧거나 이동 스킬이 없는 적이 등장할 시에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